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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고기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은 한우 사태 수육
NAME File : 20170615180352.jpg
Date : 2017-06-15 Hits : 826


다이어트에 좋은 한우 사태 수육 만들기



요즘 마블링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우고기에 들어 있는 올레인산은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HDL)의 수치를 높여주고
인체에 해로운 콜레스테롤(LDL)을 감소시켜 줍니다.
그렇게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맞춰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최근 탄수화물을 배제한 고단백질 다이어트가 유행인데요,
한우는 위장에서 소화되는데 약 3~4 시간이 걸려
위가 든든하기 때문에 자연히 식사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특히 아연, 철분, 비타민이 많은 안심, 우둔, 사태 등의 부위는
저지방 부위로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한우 사태는 소의 허벅지 부위로 지방이 적고 육질이 쫄깃합니다.
사태는 오래 끓일수록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나는데요
덩어리채 찬물에 담가 잠간 핏물을 뺀 뒤
압력밥솥에 삶아내면 쫄깃한 수육을 드실 수 있습니다.














재료 : 사태, 대파, 양파, 통마늘, 후추














위의 재료들을 넣고 압력밥솥에
푹~ 끓입니다.
그냥 냄비에 끓이셔도 무방합니다.
국물도 먹을꺼라 물은 좀 많이 잡았습니다.














쫀득한 식감을 좋아하시면 30분 정도만 하셔도 되고
좀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시면 50분 정도 삶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고기가 익을 동안 준비합니다.!!














고기를 썰어 놓을 수육냄비나 접시에
같이 곁들일 부추나 양파를 썰어놓아요!
없으시면 그냥 소금 찍어 먹어도 맛나요!














접시에 깔고 남은 부추는
간장, 고춧가루, 식초, 설탕 조금, 참깨 조금 넣고
부추무침을 해 주세요!













아이들 먹을 소금, 후추와
어른들 먹을 간장, 식초, 설탕, 와사비(또는 연겨자)














그리고 국물에 넣어먹을 당면을 물에 불려 놓아요!














취취취~~
고기가 다 익은듯!!
열어봅니다!

기름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위에 뜬 기름을 걷어내고
맑은 국물을 드시면 됩니다~














고기를 꺼내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뜨거울 때 먹어야 제맛이긴 하지만
뜨거울 때 썰면 고기가 부스러질 수 있으니
좀 식힌 후 예쁘게 썰어 올려놓습니다.
고기 위에 뜨거운 육수를 부으면 따뜻하니 맛납니다.














스지도 살짝 올려놓았네요.
이쁜가요?
수육 국물도 자작하게 부어 살짝 뜨겁게 데워줍니다!














아이들 먹을 국물도 준비!
당면과 파 조금, 소금 조금!














한상 차려 냅니다~!
맛나게
먹겠습니다!!






- 한성은 고객님의 생생 체험 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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